1. 시작-유학CRM

 업무를 하면서 자주 포스팅 하기에 시간적인 제약이 따르지만 최대한 이어가려 합니다.

대형 유학원(편의상 구분하여 호칭합니다) 보다는 작은 규모의 유학원들을 대상으로 하여

대안을 제시해보는 글들로 구성하려 합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유학 에이전트의 90% 이상이 소규모로 운영됩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는 4~5개의 대형 유학 에이전트가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들은 광고에 많은 돈을 쓸 수 있고 여러 지역과 유리한 위치에 지점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학교에서는 이러한 에이전트들에게 더 높은 수수료율을 차등적으로 적용합니다.

그렇다면 소규모 유학 에이전트는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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